공지사항
-
25.11.11 곽상호 원장 '점액낭종 수술 어느 방향으로 하나?' [SNU서울병원 유튜브 LIVE 방송] 25.11.11 11:04 24
-

2025년 11월 11일 (화) 상지전담팀 곽상호 원장님이
'점액낭종 수술 어느 방향으로 하나?'라는 주제로
SNU서울병원TV 유튜브 LIVE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손가락 끝이나 손톱 주위에 생기는
"점액낭종"
단순한 혹처럼 보이지만, 통증이나 변형을 유발하기도 합니다.고령의 여성들한테 많이 발생하며 60세 정도의 손가락 퇴행성 관절염과 연관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점액낭종 치료에 있어서 가장 널리하는 것이 오히려 수술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낭종과 피부 골극 모두를 제거해야 재발이 되지 않기에 수술적인 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한다고 합니다.
2차 옵션이 오히려 보존적인 치료이며 3차 옵션은 크게 추천하지 않는다고 설명하셨습니다.
수술적인 치료를 하게 위해서는 낭종의 뿌리가 어디서 유래가 됐는지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어느 쪽으로 접근하는지가 중요한 문제인데요.
MRI 검사를 통해 찾아낼 수 있습니다. 뿌리가 어느 쪽에서 유래 됐는지에 따라 단측, 양측 결정하여 수술을 진행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수부세부전문의 곽상호 원장님께서 직접 집도하였던 치료 사례를 보여주며 이해가 쉽게 설명해주셨는데요.
자세한 수술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LIVE 내용을 요약을 해주시며 마무리 하셨는데요.
'점액낭종 수술'에 대해 곽상호 원장님과 궁금한 점을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원장님은 또한 Q&A시간을 통해서 시청자분들의 궁금한 점에 대해 속 시원하게 답변해주었습니다~!
곽상호 원장님의 LIVE 방송은 유튜브 채널 SNU서울병원TV에서 다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곽상호 원장님의 <점액낭종 수술 어느 방향으로 하나?>
https://www.youtube.com/watch?v=a0SxtEK7L7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