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24.05.30~06.01 족부전담팀 서상교 대표원장, 이동오 원장 - 2024 세계족부족관절학회(IFFAS) 연구논문 발표 24.06.04 16:51 760
-
지난 5월 30일(목)~6월 1일(토), SNU서울병원 족부전담팀 서상교 대표원장님과 이동오 원장님께서
'2024 세계족부족관절학회(IFFAS)'에서 족부족관절 연구논문 발표를 했습니다.
세계족부족관절학회 IFFAS는 족부족관절학 분야의 학문과 진료, 연구, 교류 및 발전을 위해 전 세계 정형외과 전문의들이 모이는 학회입니다.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5개 대륙별로 순회하면서 개최되는 세계학술대회로서,
아시아 대륙에서는 이번 2024년 서울에서 열린 IFFAS가 첫 번째였습니다.
순서를 고려하면 대한민국에서 생에 다시 만나기 어려운, 전 세계 인재들과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고 연구할 수 있는 아주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리는 세계족부족관절학회인만큼 대한정형외과학회 회장을 역임중이신
SNU서울병원 이명철 명예원장님께서 축사영상으로 환영 인사를 대신 하였습니다.
5월 30일(목), 2024 세계족부족관절학회 IFFAS에서 이동오 원장님께서 '발목관절염으로 인한 발목 인공관절 수술'을 주제로 연구발표를 하였는데요.
이동오 원장님은 2022년 8월 ~ 2023년 8월까지 미국 듀크대학교에서 수술 및 임상사례를 경험하고 연구했는데요.
그때 연구했던 발목인공관절에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6월 1일(토), 2024 세계족부족관절학회 IFFAS에서 서상교 대표원장님께서는 '4세대 최소침습 무지외반증수술, MITA'을 주제로 연구발표를 하였는데요.
3.000례가 넘는 MITA수술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연구된 내용이었습니다.
이번 IFFAS 세계족부족관절학회에서 4세대 최소침습 무지외반증수술, MITA에 관련하여 어떻게 3,000례가 넘는 임상경험을 했는지 해외 정형외과 전문의 분들의 질문이 정말 많았고,
SNU서울병원에 MITA수술 참관을 희망할 정도로 관심이 많았습니다.
해외 의료진들과 일정이 맞지 않아 참관은 진행되지 못하였지만, 서상교 대표원장님께서 경험이 담긴 실제 수술영상을 공유해주셨습니다.
미국정형외과족부학회 전 회장인 Dr. Lew Schon과 해외에서 최소침습 무지외반증 수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Dr, Robbie Ray,
발목인공관절을 개발한 Dr, Beat Hintermann 등 유명한 세계적인 해외 족부 의료진과 함께하였는데요!
발과 발목을 전문으로 하는 유명 해외 의료진들과 족부족관절 수술의 임상경험를 논의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2024 세계족부족관절학회에는 족부전담팀 유태욱, 강태병 원장님께서도 함께 참여하여
SNU서울병원 족부전담팀으로서 족부족관절 수술의 임상연구를 국내, 해외 의사분들과 토론하며 진료와 수술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SNU서울병원 족부전담팀 의료진들의 발과 발목에 관한 임상연구는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외 의료진들과도 소통하며 각 분야 전문가들과 활발한 교류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